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책책

베조스레터

반응형

세계1위 부자 아마존 ceo 제퍼베조스가 매년 주주에게 쓴 편지를 분석한 내용이드. 훌륭한 경영지침이서가 될 수 있다.

데이원 정신
고객집착

고객 및 매출증가율, 고객이 반복적으로 구매하는 정도, 브랜드 가치를 기준으로 우리 자신을 평가합니다.

시장 주도적 지위를 획득할 가능성이 높은 분야에는 망설임 없이 과감하게 투자하겠습니다.

성과에 대한 보상은 현금보다는 스톡옵션에 비중을 두겠습니다. 아마존의 성공은 동기부여된 직원들이 주인처럼 생각하고 행동할 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입소문은 여전히 우리가 보유한 가장 강력한 고객 확보 수단입니다.

1. 성장사이클 테스트
성공적인 실패를 장려하라
비극에서 배우는 교훈
우리가 원인입니다. 우리는 준비가 안 된 상태였습니다. 우리는 할 일을 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발사 당일에도 모든 것이 잘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주사위를 던졌지만, 마음속으로는 기적이 필요하다는 걸 알고 있었습니다.
오늘부터 비행 관제 센터의 모든 이들은 두 단어를 심장에 새겨야 합니다. 엄격함과 치열함. 엄격함은 우리가 맡은 임무와 실패에 대해 영원히 책임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치열함은 어떤 것도 당연하게 여기지 않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가 하는 일 중 하나는 사람들이 대담해지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그건 정말 믿을 수 없을 만큼 어려운 일입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실험을 계속하지 않는 기업, 실패를 포용하지 않는 기업은 결국 절망적은 상황에 처한다는 점입니다. 존폐의 기로에서 그런 기업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무모한 도박뿐입니다.

이상적인 비지니스는 적어도 네 가지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매우 큰 규모로 성장할 수 있고
자본 수익률이 높고
수십 년 동안 지속 가능한 잠재력을 가질 것

베조스는 모든 직원이 자기가 맡은 일을 더 효과적으로 해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기를 기대한다. "이렇게 하면 더 좋은 걸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요?" 아마존은 이런 질문을 하는 사람을 원한다. 현재의 상황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는 사람을 원한다. 아마존은 모든 직원들에게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의문을 제기하고 프로세스를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도록 격려한다.
아마존은 실험에 실패한 직원에게 자신의 생각과 결과를 팀장, 팀원, 동료들과 공유하도록 권장한다

고객 집착을 하라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해결하라

고객 경험 기둥은 다음과 같다
낮은 가격
최상의 선택
빠르고 편리한 배송

고객은 누구인가
고객의 문제 또는 기회는 무엇인가
고객이 받을 가장 중요한 혜택은 무엇인가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알 수 있는가
고객 경험은 어떻게 보이는가



반응형

'잡동사니 > 책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학에 가는 AI VS 교과서를 못 읽는 아이들 (독해력 테스트)  (0) 2020.08.04
메이크 타임  (0) 2020.08.01
시간도둑에 당하지 않는 기술  (0) 2020.06.04
울트라 러닝  (0) 2020.05.28
사피엔스 리뷰  (0) 2016.10.16